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시험 실시
상태바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시험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0.09.26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9월 26일(토) 오후 13시 30분부터 17시 50분까지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이하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시험을 경기고등학교에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실시하였다.

지도사 양성과정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춘 고급인력의 컨설팅시장 유입을 촉진하여 중소기업의 진단‧지도의 품질을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법정 제도이다.

산업계 실무경력자를 대상으로 6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한 후, 수료시험에 통과한 자에 대해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1차시험을 대체하는 제도로써, 시험과목은 중소기업 컨설팅의 기본이 되는 과목으로 총 6과목 구성되어 있으며 과목당 4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관련법령, 기업진단론, 조사방법론, 영어 경영학, 회계학개론이고,기술지도사는 중소기업관련법령, 기업진단론, 조사방법론, 영어, 공업경영학, 자연과학개론이다.

지도사 양성과정은 매년 상반기 1회 실시해 오고 있었으나 올해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에 관한 법률 제정과 코로나19 여파로 2차 시험일정이 12월로 연기됨에 따라, 올해 지도사 자격 취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이례적으로 추가 시행을 했다.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자격은 산업계 실무경험자들이 그 동안 축적해온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국가 자격사로 올해 상반기에는 총 1,688명이 응시 하였으며, 추가로 진행하여 금일 수료시험에는 총 581명이 응시하였다.

수료시험 합격조건은 1차 시험과 동일하게 과목당 과락(40점 미만)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며, 시험에 합격한 자는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1차시험 면제 요건을 갖추게 되며, 올해 12월에 진행 예정인 2차 시험과 내년 2차 시험에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제공: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상반기 시험 장소 전경
(사진제공: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상반기 시험 장소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