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협회 부산,보훈가족들에게 무료건강검진
상태바
건강관리협회 부산,보훈가족들에게 무료건강검진
  • 권상근 기자
  • 승인 2014.05.2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건협 부산)지난해 2013년 6월 12일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에서 호국보훈의 달 국가유공자 등 무료검진사업에 참가한 시민 등이 혈액검사를 위한 채혈을 하고 있다.검진예약 및 문의 : 051-553-6400.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원장 김태선)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말까지 3달간 국가보훈처로 무료건강검진을 신청한 700명의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들에게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국가유공자 등도 건강검진은 법정 비급여로 국가적 지원범위에서 제외되어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상이처 질환과 고령화로 인한 노인성 질환이 섞여 만성-복합성질환으로 인해 정기 건강검진이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난  2002년부터 국가보훈처와 연계하여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국가보훈처에서 2014년도 보훈업무시행지침에 따라 수시 접수한 건강검진 희망자와 지역별 검진희망자를 사전에 파악된 사람이 대상이다.
 
 건협 부산센터는 올해 700명에게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검진기간은 6월부터 8월 말까지 3개월간이다. 수검자 중 B형간염 보균자의 경우 정밀검사까지 진행된다.

 이 사업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16개 시도지부가 동시에 진행하며, 총 대상인원은 약 8,300명이다.

  이곳 김태선 원장은 검진에 앞서“국가보훈대상자는 대부분이 고령자로 아침 일찍 공복상태에서 검진을 받게 됨으로 계단 등을 이용하는 경우 어지럼증으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니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해서 원활한 검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