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투표" 지원
상태바
선관위,"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투표" 지원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0.09.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만안구·동안구선거관리위원회는 생활속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생활주변 선거에 온라인투표(K-voting)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투표(K-voting)란 각종 기관·단체의 의사결정 투표, 대표자 선출 등 선거에서 PC,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장소의 제한 없이 투·개표를 쉽고 편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원대상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학교 등 공공영역과, 공동주택, 회사, 조합, 협회 등 민간영역으로 나눠지며 1인당 최대 770원 이하의 수수료로 온라인투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비접촉이 필요한 시기에 선거인이 투표소에 가지 않고 간단하게 화면 몇 번을 클릭하거나 터치하는 것으로 투표가 끝나고, 투표가 완료되는 즉시 개표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할 뿐 아니라 투․개표의 신속․정확성과 의사결정 참여확대의 장점이 있어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또한 안양시만안구·동안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온라인투표서비스 외에도 투표용지 발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 안양시만안구선거관리위원회(☎ 031-449-5310), 안양시동안구선거관리위원회 (☎ 031-441-929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