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교축구대회 마무리
상태바
경주시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교축구대회 마무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9.1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3개 고등학교 팀 참가, 침체된 지역경제에 숨통
철저한 방역조치로 코로나19 감염자 없이 수준 높은 대회 치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에서 지난 2일부터 펼쳐진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가 13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경기매탄고(수원삼성유스선수단)와 경기YGFCU18 간 결승전을 끝으로 12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지으며 스포츠 명품도시 경주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였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최 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을 거쳤지만 지난 2일 알천축구장에서 첫 경기를 치른 뒤 결승전까지 고등학교 23개 팀이 총 37경기의 열전을 치렀다.

경기매탄고가 이번 대회 돌풍의 팀인 경기YGFCU18팀을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선수상 역시 우승팀 경기매탄고의 천세윤 선수가 영예를 안았다.

(사진제공:경주시)축구도시 경주,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12일 간의 대장정 마무리 - 우승팀 매탄고 기념촬영
(사진제공:경주시)축구도시 경주,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12일 간의 대장정 마무리 - 우승팀 매탄고 기념촬영

매탄고는 사실상 결승전으로 불렸던 지난 11일 준결승전에서 강호 광주금호고(광주FC유스선수단)를 극적으로(스코어 4대3)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경기YGFCU18과의 결승전 전반전에는 양 팀 득점없이 비겼으나, 후반전에는 매탄고가 두 골을 몰아 넣으며 최종스코어 2:0으로 우승트로피를 품었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대비해 모든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하고 구장 당 출입 인원을 100명으로 제한했다. 구장 출입 시에는 발열검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경기 외 일체 부대행사를 금지했다.

그리고 모든 선수단은 경기 일정 종료되면 익일 오전까지 철수하도록 하고 대회 관계자를 제외한 학부모, 스카우트 등 외부인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사진제공:경주시)축구도시 경주,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12일 간의 대장정 마무리
(사진제공:경주시)축구도시 경주,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12일 간의 대장정 마무리

아울러 선수들이 불편 없이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경기장을 철저히 소독했고 방역물품 제공(손소독제, 소독약, 마스크, 라텍스 장갑 등) 및 볼 도우미‧들 것 등의 자원봉사, 경기장 담당 공무원 배치, 환경정비 등 대회의 성공을 위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 했다.

또한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줬으며, 특히 고교팀 지도자들과 관계자들은 대입을 앞둔 선수들이 경기를 치를 장소를 찾지 못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준 경주시에 감사함을 표시하기도 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는 1974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수많은 스타 플레이어와 국가대표를 배출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권위 대회이다. ‘고교 월드컵’ 이라고도 불리우며 미래 국가대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대회로도 명성이 높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과 지역경제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 모범적인 사례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시의 훌륭한 축구 인프라와 더불어 불편함과 불안감을 감수하고 이해 해주신 경주시민의 포용력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