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참여기업 모집
  • 안소라 기자
  • 승인 2020.09.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
(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는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기관에게 인정패를 수여하는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참여기업을 920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파트너십)를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서상목)와 보건복지부(장관·박능후)가 공동주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시군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에서 협력 기업·기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인정기업으로 선정 시 인정패 및 인정라벨 사용권한이 부여되고 우수 인정기업에게는 정부포상(보건복지부 장관표창 및 장관상)을 수여한다. 또한 사회공헌 교육·포럼·세미나·콘퍼런스 등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 및 인정제 후원기관(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신용보증기금은 보증료 0.1p% 차감, 매출채권보험료 10%할인, 경영컨설팅 무료 제공, 기업연수 우선부여, 보증심사 평가 우대 등을,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료 0.3p% 차감, 경영컨설팅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전국연수원 공개집합 연수비 할인(중기업30%, 소기업50%), 연수원 시설·장비 사용료 50%할인, 경영컨설팅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 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협력관계에 기반 한 비영리단체와 파트너를 구축한 기업·기관 또는 사회공헌 활동 기간이 1년 이하이나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가 인정되는 기업·기관은 725일부터 920일까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정심사는 서류·지역 및 중앙심사로 진행되며, 사회공헌 전문가로 구성된 인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온라인 플랫폼(https://crckorea.kr/csrcommunity)을 참고하거나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031-446-406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