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임산부 배려 온라인 공동 캠페인 추진
상태바
부산시, 임산부 배려 온라인 공동 캠페인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9.09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 우리 모두 함께해요!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추진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계속돼야
(사진제공:부산시) 임산부 배려 온라인 공동 캠페인
(사진제공:부산시) 임산부 배려 온라인 공동 캠페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 및 부산교통공사(사장 이종국)와 함께 오는 9월 10일부터 9월 19일까지 10일간 「임산부 배려 온라인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그간 「찾아가는 임산부 공감, 핑크라이트 홍보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omanfamily) 및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http://blog.naver.com/cooolbusan)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산부 배려를 주제로 하는 2가지 과제(미션)로 구성되어 있다.

2가지 과제는 임산부 배려 웹툰 영상을 SNS에 공유하기(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 구독 → ‘함께 만드는 내일’ 영상을 보고 개인 SNS에 공유), 부산도시철도 내에 운영 중인 ‘핑크라이트’에 대한 설문 참여하기이며, 이를 모두 수행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5,000원 상당)이 증정된다.
추첨결과는 9월 말에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omanfamily)를 통해 공개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계속돼야 하며, 이번 온라인 캠페인이 ‘임산부 배려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