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아동 보호자에게 지원금 지급
상태바
화성시,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아동 보호자에게 지원금 지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9.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글로벌뉴스통신]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재확산세를 보이는 가운데, 화성시가 자가격리 아동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지난달 22일 관내에 첫 아동 확진자가 발생하자, 즉각적인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시는 아동이 자가격리를 해야 할 경우 보호자도 준자가격리가 될 수밖에 없고, 가정에서 안전한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 아동의 보호자에게 현금 지원을 결정했다. 지원금은 자가격리 아동 1명당 9만 원이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주소지를 둔 7세 미만 아동(2014년생 이후) 중 8월 21일 이후 자가격리 통지서를 받은 아동의 보호자이다.

지원금 신청은 자가격리 아동의 직계존비속, 위탁가정의 위탁부모, 시설입소 아동의 경우는 해당 시설의 장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 후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sjil553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지원을 위해 총 9천만 원의 예산을 긴급 마련해 올 연말까지 지원하고, 필요시 연장할 방침이다.

신순정 아동보육과장은 “절차를 간소화해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아이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