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안전도시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안전도시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9.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3일 오후 2시에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안전도시 관련 업무내용을 공유하고 원활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당진시 안전도시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로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학교학부모회장단협의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어린이집연합회,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 7개 기관·단체에서 1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앞서 진행됐던 타 분과위원회와 같이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백경원 교수)이 수행하는 안전도시 사업수행평가 연구용역에 대한 사업설명을 시작으로 국제안전도시 공인의 이해, 아동청소년안전 사업에 관한 설문조사, 분과위원장 호선 등의 순으로 실시됐다.

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6월 4일 개최한 범죄폭력예방, 교통안전 분과위원회에 이어서 재난안전, 낙상예방, 자살예방, 산업안전, 아동청소년안전 7개 분과를 순차적으로 개최해 분과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곧 어른들의 행복이다.”라며 “당진시는 모든 계층이 안전정책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