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고 선배와 함께하는 글로벌 진로특강
상태바
경주고 선배와 함께하는 글로벌 진로특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9.01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배들을 향한 애정과 선배를 향한 존경이 함께한 경주고 학생들만의 시간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고등학교가  8월 10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선배와 함께하는 글로벌 진로특강”은 17세기 영국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한 교육 여행인 “그랜드 투어”에서 착안한 경주고만의 특색프로그램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방역 지침을 준수한 대면 특강과 온라인 원격화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특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극대화시켰다.

관심 진로 학과로는 교육학, 화학공학, 경제통상, 무역, 행정, 언론학, 기계,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건축학, 경제, 경영, 사학, 식물 생명, 핵물리학, 자유 전공, 정치, 육사, 통계학, 동물 생명 등 다양한 진로 분야가 진행되었다.

(신제공:경주교육청)경주고 선배와 함께하는 글로벌 진로특강
(신제공:경주교육청)경주고 선배와 함께하는 글로벌 진로특강

한경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인 이윤석 선배(44회)를 필두로 차세대 에너지 개발을 책임지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조준현 선배(50회)와 영국, 프랑스, 미국의 유명대학연구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 동아일보 기자로 활동 중인 구특교 선배(58회)를 비롯한 13명의 선배들이 모교에 대한 사랑과 후배들에 대한 애정으로 경주고의, 경주고에 의한, 경주고인만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경주고에 대한 애정으로 특강을 진행해 준 졸업생들은 후배들과 진로에 대한 희망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학창 시절과 그 당시 마음가짐을 이야기하며 학업에 대한 압박을 느낄 후배들에게 긴장을 풀어주고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본 특강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지금까지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대학 전공과 진로에 대하여 더욱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주고등학교 진로부에서 2020학년‘학생 꿈, 진로 찾기’프로젝트에서는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 여행’를 시작으로 ‘진로 꿈 발표대회’, ‘전공 체험활동’ 전공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를 기점으로 더육 다양한 분야 선배들의 진로 강연이 이어질 것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