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실시
상태바
경주시 안강읍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8.2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경주지역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등 건강한 성장 지원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2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주말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주말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진로체험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히고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직업세계의 다양함에 대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주말 체험활동은 목공 디자이너와 특수분장사, 두 가지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가구 목수라고도 불리는 목공 디자이너 진로 체험활동은 관련 학과에 대한 전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우드버닝 기법으로 시계를 제작하는 활동을 펼쳤다.

(사진제공:경주시)2020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실시
(사진제공:경주시)2020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실시

특수분장사 체험은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 화상 환자의 상처를 직접 분장해 보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지난 8월에 개원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처음 실시한 주말 체험활동을 코로나19의 재확산 속에 운영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숴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북경주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주 5일(월~금), 일 4시간(16:00~20:20) 전문체험 프로그램, 학습지원, 특별지원, 생활지원과 월 1회 주말체험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