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2021학년도 대입전형' 발표
상태바
'안양대학교 2021학년도 대입전형' 발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08.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8월 22일(토) 안양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방식과 특징을 수험생의 합격을 위한 세부내용을 설명했다.    
(사진: 안양대) 안양대학교 입학처장 한수영 교수
(사진: 안양대) 안양대학교 입학처장 한수영 교수

한수영 (융합소프트웨어전공 교수)입학처장은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백년 미래의 희망, 안양대학교는 4차 산업시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교육 중심 명문대학으로 ‘삶을 설계하는 대학, Life DESIGN 모형’을 구축하고 있다. Life DESIGN 모형은 학생들이 대학교육과정 동안 자신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체계를 도입해 전공을 탐색하는 비전 설계, 전공 연계 및 융합 교육이 가능한 커리어 설계, 실무·현장 중심인 직업설계 시스템(교육 질관리 시스템, A-PDS)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연계 모델을 특화한 산학협력 혁신(맞춤형 학생 진로 지도 체계, 현장 연계 Career DESIGN 취업·창업 지원 등)과 교육 혁신(산학교육, 현장교육, 교육·봉사 등)을 통해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한 대학교육 혁신사업 모델 구축과 더불어 학생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재학 동안 주전공 외 심화전공, 자기설계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연계전공 중 하나를 이수하여야만 졸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아름다운 인재로 성장해갈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현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ICT 기술 등을 융복합하여 다양한 도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안양대학교는 미래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도시 건설과 관리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첨단학과인 스마트시티공학전공을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사진: 안양대) 안양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모집
(사진: 안양대) 안양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모집

▶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방식과 특징

안양대학교는 학교교과 위주 선발인 학생부교과전형, 학교생활 위주 선발인 학생부종합전형, 수능성적 위주 선발의 정시전형으로 전형반영요소를 단순화하여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전형을 시행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아리학생부교과’는 학교생활기록부 100%로 선발합니다. 고교교육에서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 선발을 위하여 학생부교과 위주로 선발하므로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에 자신이 있는 학생은 이 전형을 지원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안양대학교는 인문·사회·예능계열인 경우 국어, 영어, 사회 교과목, 자연계열인 경우 수학, 영어, 과학 교과목이 반영되므로 본인이 자신 있는 과목이 반영되는 계열을 선택 또는 교차지원을 할 수 있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아리학생부면접’은 1단계 학교생활기록부 100% 선발로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일반면접(인성) 20%가 포함됩니다. 교과전형의 취지에 맞게 교과 성적이 현저히 낮은 수험생은 1단계에서 5배수에 한하여 배제하되, 학생부 성적은 다소 미진하더라도 면접을 통하여 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높은 학생을 선발할 수 있다는데 전형의 취지가 있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하는 종합적 서류평가로 고교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고교생활에서 활동을 충실히 이행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며 실천하는 학생을 선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정원 외 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40%) 및 비교과(60%)로 평가하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모집하며, 기회균형전형을 제외하고 자기소개서 제출은 없으며, 원서접수는 9.23(수) 09:00~9.28(월) 17:00 이며, 분야별 최초합격자 발표는 11.13(금), 11.20(금), 11.20(금)에 있을 예정이다.
 
한 입학처장은 "우리대학은 기독교 정신과 한구석 밝히기 정신이라는 건학이념에 걸맞게 ‘한구석을 밝히는 아름다운 리더를 양성하는 것 ’ 을 대학의 교육목표로 삼고 있으며, 크게 나뉘어지는 3 개 전형 역시 아리라는 명칭으로 통일되어 있어,  학생부교과전형 중 ‘아리학생부교과’ 는 학교생활기록부 100% 로 선발한다"며 "고교교육에서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 선발을 위하여 학생부교과 위주로 선발하므로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에 자신이 있는 학생은 이 전형을 지원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부교과전형 중 ‘아리학생부면접’ 은 1단계 학교생활기록부 100% 선발로 모집인원의 5 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일반면접 20% 가 포함된다"며 "교과전형의 취지에 맞게 교과 성적이 현저히 낮은 수험생은 1 단계에서 5 배수에 한하여 배제하되 , 학생부 성적은 다소 미진하더라도 면접을 통하여 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높은 학생을 선발할 수 있다는데 전형의 취지가 있고,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하는 종합적 서류평가로 고교 교육과정뿐 아니라 고교생활에서 활동을 충실히 이행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며 실천하는 학생을 선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안양대학교 교과전형과 종합전형에는 각각 면접이 포함되어 있고, 아리학생부면접전형은 1단계 5배수에 선발될 경우 면접기회가 주어지며 인성면접에 해당합니다. 5분 내외의 시간 동안 전공소양 , 일반소양에 대해 2명의 면접위원이 평가하는 면접방식이다. 아리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합격자에 한해 면접기회가 있으며 제출서류 기반면접에 해당하며, 면접시간은 10 분 내외이며 제출서류의 진정성을 확인하면서 전공에 필요한 기본적 소양을 확인하고자 한다"면서 "모든 면접에서는 우리대학의 인재상과 적합한지를 판단하며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한다"고 말했다.


한수영 입학처장은 "두 면접전형 모두 면접이 합격의 당락에 크게 작용하므로 면접평가를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 그리고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올라온 면접문항을 면밀히 살펴보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안양대학교는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이라는 비전하에 라이프 디자인 학부교육 선도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학생 스스로가 자기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안양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가치를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길 바라며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안양대학교  www.anyang.ac.kr/대표번호 031-467-0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