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2020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2020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개최
  • 김진홍 논설위원
  • 승인 2020.08.15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멘토와 멘티 등 2,600여명 동시 참여
(사진제공: 재단)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의 개회식 선언
(사진제공: 재단)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의 개회식 선언

[서울=글로벌 뉴스통신]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8월 14일(금) “별을 향해, 꿈을 항해”를 주제로「2020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를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11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멘티 2,600여명이 온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참여하는 방식을 최초로 도입하였다.

이날 리더십콘서트는 기업 임원, 석학, 문화예술계 전문가 등 사회리더(멘토)와 대학(멘티) 등 총 2,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멘토링 활동을 점검하고 역량개발을 위한 강의를 제공하였다.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행복의 척도가 달라진다! 경쟁보다 공감하라’는주제로 명사특강을 하였으며, 그 외 사회 각 분야 전문가 21명(김용섭 소장(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서경덕 교수(성신여자대학교) 등)의 역량별 강의가 실시간 강의형,체험형, 토크 콘서트형 등의 방식으로 생중계되었다. 특히, 강의에 대한 사전질문, 화상 참여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 GNA 데이타실) 한국장학재단 본사건물(대구)
(사진제공: GNA 데이타실) 한국장학재단 본사건물(대구)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멘티들의 꿈을 응원 한다”면서 “새로운 온라인 방식을 도입한 이번 리더십콘서트를 통해 즐겁고 명랑한 기운을 가지고 하반기 활동기간 동안 더욱 열정적으로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온라인 멘토링 활동을 실시하는 등 정부 방역방침에 따라 안전한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래 대한민국을 이끄는 배움과 나눔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출발한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2010년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금년으로 11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거쳐간 누적인원은 멘티 25,644명, 멘토는 3,121명이며 금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티는 2,347명, 멘토 271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