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친환경작물 ‘쑥’ 재배활용방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경주시 친환경작물 ‘쑥’ 재배활용방안 세미나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8.07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오는 11일 화랑마을(기파랑 홀)에서 한국문화관광콘텐츠협의회(회장 황대욱) 주관으로 ‘친환경작물 ‘쑥’ 재배활용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도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2020 경주 들쑥날쑥 문화제’의 사전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친환경약초(잡초) ‘쑥’의 농촌소득 작물화 가능성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위해 개최된다.

(사진제공:경주시)2020 경주 들쑥날쑥 문화제, 친환경작물 쑥 재배활용방안 세미나 열려
(사진제공:경주시)2020 경주 들쑥날쑥 문화제, 친환경작물 쑥 재배활용방안 세미나 열려

참석 인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심있는 시민과 농업인 등 사전 접수를 통해 80명 이내로 제한한다.

세미나는 경북농업기술원의 ‘경북 친환경 농업정책과 쑥 재배 가능성 검토’와 여수시 특산품육성과의 ‘여수 거문도 해풍쑥 농촌융복합 산업화 성공사례’ 등 2건의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가 5명의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쑥의 농가소득 작물화를 주제로 토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농가의 새로운 소득이 창출되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참석자들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