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중소기업 대상 ‘공동 연구개발 사업’ 공모
상태바
부산교통공사, 중소기업 대상 ‘공동 연구개발 사업’ 공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8.04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당 연구개발비 최대 1억 원 까지 지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교통공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교통공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통공사(사장 이종국)는 철도관련 분야의 성장동력 확보와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공동 연구개발 사업 공모를 오는 9월 29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동 연구개발 사업’은 부산교통공사의 대표적인 동반 성장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사업화가 가능한 중소기업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부산교통공사는 공동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차세대 도시철도 스마트 통합관제 시스템’등 3개 과제를 선정해 3년간 약 1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산학연 공동으로 기획연구 중에 있다.

공모된 사업에 대해 공사는 내ㆍ외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위원회 평가를 거쳐 10월 사업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중소기업에 사업 당 최대 1억 원을 지원하고, 현장검증 테스트베드와 기술 노하우를 제공하여 상호 이익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humetro.busan.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역량 있는 철도 분야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동반 성장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철도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