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에 자원봉사 캠프 1호점 문열어
상태바
부산시민공원에 자원봉사 캠프 1호점 문열어
  • 권상근 기자
  • 승인 2014.05.23 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규환, 이하 센터)는 자원봉사 참여와 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생활권 단위로 자원봉사활동이 펼쳐지는 ‘자원봉사 캠프’ 1호점을 부산시민공원센터 내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5월 23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내 자원봉사자실에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프지기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캠프 현판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문을 연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는 부산시민공원 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거점으로  자원봉사자에 대한 교육, 실적 입력 등 자원봉사센터 일부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 소규모 자원봉사센터이다.

  센터는 지난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캠프를 운영할 자원봉사자인 캠프지기 60여명을 모집했다. 이들은 부산시민공원 내 이용시설의 질서계도와 안전사고 예방업무, 환경정화 활동을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관리하고, 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이규환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원봉사활동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읍면동 주민센터별 자원봉사 캠프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 개요≫

◇ 소 재 지 :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내 자원봉사자실(지하 1층) 약50㎡
◇ 운영인력 : 1일 자원봉사자 10명 내외 ► 캠프장 1, 캠프지기 100여명
◇ 운영시간 : 09:00 ~ 17:00(봉사자 오전 오후 2교대 참여)
◇ 캠프기능 : 자원봉사자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자원봉사센터
   - 자원봉사센터와 부산시민공원 간 협력과 자원봉사자 자발적 참여 유도
   - 부산시민공원에 도움이 되는 모든 분야 활동(질서계도, 환경정화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