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8.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주 설립 첫 해였던 작년에 1호 지속가능경영보고서(2018년)를 발간했던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체제가 성공적으로 안착된 만큼, 새로 편입된 자산운용사 등을 포함한 그룹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 알리고,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에 2호 보고서(2019년)를 발간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그 어느 때보다 금융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우리금융그룹의 코로나19 피해 지원 활동들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등 글로벌 차원에서 논의되는 다양한 ESG이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와 연계해 새롭게 수립한 그룹 5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전략인 ▲포용적 금융 ▲미래세대 육성 ▲취약계층 지원 ▲메세나 확산 ▲환경 보존과 이에 따른 다양한 활동도 공개했다.

손태승 회장은 “최근 발표된 한국형 뉴딜 정책의 핵심축인‘그린뉴딜’이나‘안전망 강화’에 금융권의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뒷받침된다면 정부와 기업, 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