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문화학회 연수회 개최
상태바
선비문화학회 연수회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5.23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사무실협의회실에서 풍수학에 대해
   
▲ 22일 오후 사무실에서 연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글로벌뉴스통신=오병두 기자

 선비문화학회(회장 서정일)는 5월 22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종로사무실협의회실에서 "풍수학의 개요"에 대해 연수회를 개최했다.

 연수회에서 만정 김대진 유림은 풍수의 용어, 풍수의 목적, 풍수의 본질, 형세의 기본,산세의  구분 등에 실질적인 예를 들면서 자세한 강의를  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산줄기는 1대간, 1정간, 13정맥으로 표시된 15개의 산줄기들은 10개의 큰강에 물을 대는 젖줄이고 그것들을 구획하는 울타리라 말하고 보성의 선녀세발형의 형세에 대해 자세하게 과거와 현재의 실상들을 예를 들어 강의를 하고 심도있는 종합토론회를 갖었다.

 정기회의에서는 오는 8월의 성균관유도회 서울시본부의 하계연수회 일정을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정하고 오는 6월 29일 남양주일대의 역사유적지를 탐방연수하기로 결정했다.

 이어서 차기 연수일정을 정했는데 7월은 위창복 유림의 "축문의 일반적 고찰"에 대해 연수하고, 8월달에는 김세종 교수의 "다산학"에 대해 연수하기로 결정했다.

 방기찬 사무총장은 " 이번 연수는 매우 유익한 연수가 된 것 같다"고 말하고 " 회원들의  전통문화의  큰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