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도시 부산’ 대표 “100인의 세계시민단” 모집
상태바
‘글로벌도시 부산’ 대표 “100인의 세계시민단”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8.0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종·문화 격차 해소와 세계시민 의식 확산을 위한
일반 시민과 외국인 주민, 유학생 등 누구나 가능
(사진제공:부산시)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
(사진제공:부산시)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제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를 기념하여 글로벌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일반 시민과 외국인 주민, 유학생 등으로 인종과 문화의 격차를 해소하고, 바른 세계시민 의식을 통해 살기 좋은 글로벌도시 부산을 함께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늘(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bfic.kr)에서 가능하며, 최근 국제교류재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우선 선발될 수 있다.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 발대식은 내달 13일에 진행될 예정인 ‘부산세계시민축제’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세계시민 특강, 세계시민 챌린지&영상제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축제를 위한 운영위원회도 시민단 가운데 별도로 선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을 통해 글로벌도시 부산을 위한 세계시민을 육성하고, 세계시민 의식을 확산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