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주민참여예산사업 시민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상태바
부산시, 주민참여예산사업 시민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8.03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시민 온라인 설문 진행
시민 설문으로 선정된 주민제안사업은 2021년 예산에 최우선 반영 원칙 추진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해 오는 8월 3일부터 30일까지 부산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설문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시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 중 2021년도 부산시 예산에 꼭 반영하여 추진해야 할 우선순위 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 주민참여예산 제도 활성화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올해로 두 번째다.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접수된 총 602건의 주민제안사업 중, 시는 구·군 및 사업부서 적합성 검토와 지역회의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46건을 우선순위 설문 대상사업으로 결정하였으며, 시민 온라인 설문을 통해 지역에 가장 필요한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설문은 부산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yesan)에서 ‘부산 주민제안사업 시민설문’ 배너를 클릭하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사업은 시정참여형 사업 9건, 지역참여형 사업 99건이며 사업명을 클릭하면 제안내용과 사업부서 검토내용, 위원회 심사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설문방법은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을 희망하는 시정참여형 2개 사업, 지역참여형 10개 사업을 선정하면 된다.

부산시는 시민 설문이 마무리되면 사업유형별 다수 득표순에 따라 8월 31일 개최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에서 대상 사업을 결정해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선정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시민이 제안한 지역과 시정 현안사업을 시민의 손으로 선정하여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이번 ‘시민 온라인 설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에 시민참여를 확대하여 더 살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