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부산센터, 금연교육전문위원 위촉
상태바
건협 부산센터, 금연교육전문위원 위촉
  • 권상근 기자
  • 승인 2014.05.22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건협 부산센터)5월19일(월)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 조승진 본부장(좌측)은 금동우(우측) 및 차명호 씨를 금연교육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본부장 조승진, 이하 “건협 부산센터”)는 지난 19일(월) 국민건강증진기금 민간경상보조사업 중 부산지역 군인 및 의경 대상 금연사업수행을 위해 금동우,차명호 씨를 금연교육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건협 부산센터는 올해 의경 및 군인 대상 금연교육을 각각 10회씩 총 20회 실시하며, 금연캠페인 20회 및 금연클리닉 등 금연사업을 실시한다.

부산시내 군인대상 금연사업은 5전투비행단 소속 군인이 사업대상이며, 의경 금연사업은 부산지방경찰청 신규교육대 입교생들이 교육대상이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진행하는 초등 및 중학교 학생 대상 순회 금연교육을 연중 10회 이상 실시하게 된다.

 건협 부산센터 김경민 과장(가정의학과전문의)은 “2012년 국민건강영양조사결과 분석에 따르면 30대 남성은 다른 연령대와 성별에 비해 흡연율이 가장 높고 운동도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20대 연령구간의 잘못된 습관과 연결된 것”이라고 한다.

의경 및 군부대 금연지원사업이 군인 금연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침은 물론, 국민건강증진 지표에도 지속적 변화를 주게 된다는 것이다.

한편, 건협 부산센터는 오는 26일 오후1시에 5전비대 군인 대상 1회차  금연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