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코로나 블루 극복 2020년 첫 문화예술공연 개최
상태바
울릉군 코로나 블루 극복 2020년 첫 문화예술공연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7.28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은 지난 24일 오후7시 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2020년 울릉군민을 위한 해군 홍보단 공연」을, 지난 7월 25일 오후5시 울릉천국아트센터에서 「우리나라 가장 동쪽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울릉군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울릉군민들의 문화 활동이 대폭 축소되고 울릉도오징어축제, 회당문화제, 해변가요제 등 울릉도 대표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문화 침체기를 겪었다.

(사진제공:울릉군)코로나 블루 극복 2020년 첫 문화예술공연 개최
(사진제공:울릉군)코로나 블루 극복 2020년 첫 문화예술공연 개최

이러한 가운데, 해군118전대가 주관하여 트로트·사물놀이·비보이 공연 등 다채로운 해군 홍보단 공연을, 노마도르(울릉살이)가 주관하여 피아노·바이올린 등 품격 있는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하여 문화예술에 목말라하던 울릉군민들에게 한줄기 단비가 되었다.

지역 내 코로나 감염자가 없는 청정 울릉군 유지를 위하여 해당 공연들은 관람객 발열 체크,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객석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대응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울릉도를 대표하는 축제·행사가 대부분 취소된 이 시기에 울릉군민을 위한 ‘첫 문화공연 행사’ 가 개최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아래 여러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들을 개최하여 군민 모두가 문화혜택을 누리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