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 주민 설명회 개최
상태바
상주시,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 주민 설명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7.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상주시 스마트농업추진단(단장 이건희)은 7월 28일(화) 오전 11시 사벌국면 엄암리의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현장에서 지역 주민과 남영숙 경북도의원, 안창수 상주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에 대한 「현장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 설명회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사업 개요와 주요사업 설명, 현장 내 공사 진행 과정 및 향후 예정 공정 안내, 주민 질의 및 건의사항 청취와 사업현장 견학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사업 이해도를 높여 민원을 사전에 해소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벌국면 엄암리 일원에 42.7㏊로 조성되는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2018년 8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주요 시설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청년보육센터, 임대형 스마트팜, 기술·기계장비 검인증이 이뤄지는 실증단지,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지원센터, 빅테이터센터 등이 있다.

이건희 스마트농업추진단장은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성공은 현장에서의 문제를 직시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할 때 가능하다.”며 “이번 주민 설명회에서 얻은 조언을 사업 추진 과정에 반영하는 등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