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7.20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개최로 수험생 불안감 해소해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19일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온라인 사전신청자 수험생과 학부모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예방수칙을 주수하여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진 원서접수 시기와 대학 수시모집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은 30년 동안 대학입시 자료개발과 상담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대성학력평가연구소 이영덕 소장을 초청하여 ‘2021학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이라는 주제로 ▲2021학년도 6월 모평분석과 수능대비 ▲2021학년도 대학별 수시 및 정시요강 ▲2021학년도 수시 대비 전략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전질의와 현장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험생들과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개최
(사진제공:포항시)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개최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대학진학박람회가 취소됨에 따라 수험생 및 부모들의 불안이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특강이 수시 대비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모든 수험생 및 부모들이 뜻깊은 합격의 결실을 볼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포항시는 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www.phjinro.co.kr)에서 대학입학사정관과 대화, 1:1 맞춤형 진학컨설팅, 자기소개서 및 면접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세부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여건상 특강을 듣지 못한 고3 학생들을 위해 녹화한 영상을 23일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www.phjinro.co.kr)에 업로드 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