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나은병원 - 경기폴리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국제나은병원 - 경기폴리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체결
  • 안소라 기자
  • 승인 2020.07.1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병원과 학교가 상생발전하고 우수의료 관계인력 양산에 기여키로
보건간호학과 현장실습 연계와 학생검진등을 통해 교류활성화
교직원 및 가족 등 병원이용시 비급여 할인등 혜택 공유키로
(사진:국제나은병원) 국제나은병원 - 경기폴리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체결
(사진:국제나은병원) 국제나은병원 - 경기폴리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체결

[안양=글로벌뉴스통신] 국제나은병원 (원장·한영미)710() 경기폴리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건간호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학생검진등 교류를 활성화시키고 향후 학생들의 사회진출 및 전문성 강화교육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은 어영미 (경기폴리텍고등학교 교감)외 담당부장 김나영, 담당교사 박지영 선생님이 참여하였으며 병원 관계자들이 함께 양 기관에 대한 소개와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국제나은병원 한영미 원장은 미래의 주역이되는 학생들이 실제 병원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우수한 의료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게 병원의 역할을 다 할 것이며, 검진 등의 교류에서는 한치의 오차없이 정확한 결과로 학생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어영미 교감은 지역의 유력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립학교에서 몇 안되는 보건간호학과 신설허가를 받고 무척 기뻤으며 우수한 실습기자재가 확보된 교육환경에서 최선의 교육을 통해 밝고 건강한 인재들을 육성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병원과 학교가 충분히 교류, 소통하여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을 위해 기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폴리텍고등학교는 20203월 산본공고에서 경기폴리텍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보건간호학과는 1, 2학년 각 한 학급씩 개설되어 있다. 졸업후 취업과 진학의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진학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간호대학 특별전형이 가능하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폴리텍고등학교 학생들은 병원실습시 국제나은병원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검진과 진료 등 병원 이용시 협약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