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상인명구조요원 무료연수 실시
상태바
포항시, 수상인명구조요원 무료연수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7.0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해양레저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한다.

총 5기수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기수별로 9명을 모집하여 5일간 40시간을 이수하고 종합평가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사업기간 동안 총 45명에 대해 연수를 진행한다.

수상레저타운 및 죽천해양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이 교육은 구조영법,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법 등의 과정으로 구성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포항시)수상인명구조요원 무료연수 실시
(사진제공:포항시)수상인명구조요원 무료연수 실시

해양레포츠 관련 종사자들의 필수 자격인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자격 취득에 부담을 느끼는 해양레저 종사자 및 관련분야 취업 희망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우선순위로 포항지역 거주자인 20~30대 중에서 자유형, 평형 등 50m 수영이 완주 가능한 자여야 하며,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포항시체육회(해양스포츠팀) 홈페이지(www.pohangsports.kr) 또는 전화(278-7330)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조철호 해양산업과장은 “이번 해양레포츠 수상인명구조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전문인력을 적극 양성하여 해양레저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며, 우수한 성적으로 자격을 취득한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해양레포츠 체험프로그램에 배치시키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