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횡단보도 안전쉘터 시범설치
상태바
송파구, 횡단보도 안전쉘터 시범설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7.0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송파구청) 횡단보도 안전쉘터 시범설치
(사진제공:송파구청) 횡단보도 안전쉘터 시범설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횡단보도 대기 공간에 보행편의와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안전쉘터’를 시범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

‘횡단보도 안전쉘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뜨거운 햇볕이나 눈·비 등을 피하고 야간에는 밝은 투광등을 활용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 보행자와의 교통사고를 예방한다.

쉘터는 길이 약 4m, 폭 1.7m, 높이 2.9m이다. 보도폭원이 4m이상 되는 지점에 설치가 가능하다.

이번에 처음 설치되는 지점은 송파대로 가락몰 앞 2대, 올림픽로 잠실2동 주민센터 앞과 올림픽공원 서1문 앞에 각 1대씩 총 4대가 설치된다.

안전쉘터 설치사업은 민관협력방식으로 추진되었다. 운영, 유지보수, 관리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사업자(㈜리더스컴코리아) 측에서 부담하고, 구는 관리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함께 쉘터의 광고면을 활용해 구정소식 및 공익안내 등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제작한 송파구 CI를 쉘터 앞·뒷면에 부착하여 송파구 CI를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설치 공사는 7월 15~16일에 진행하며, 주민들의 반응을 살펴 확대 설치도 검토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민간업체와 협력을 통한 새로운 사업모델로 주민들의 보행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살기 좋은 도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