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 교원들의 국악 삼매경
상태바
국립부산국악원, 교원들의 국악 삼매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7.0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전통음악을 배우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
보람찬 여름방학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직무연수 받으세요~
(사진제공:국립부산국악원) 교원들의 국악 삼매경
(사진제공:국립부산국악원) 교원들의 국악 삼매경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립부산국악원(원장 김경희)은 유ㆍ초‧중등‧특수교원을 대상으로 2020 여름방학 국악교육 직무연수를 8월 18(화)부터 22일(토)까지 5일간 실시한다.

국악교육직무연수는 교원의 국악교육 능력을 배양하여 학교현장에서 국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유ㆍ초‧중등‧특수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부산 지역에 근무하는 교원들에게 편리한 접근성, 경제성, 교육의 효율성으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국악 실기를 위주로 연수 하며, 교육과목과 시간은 실기(한국춤, 가야금, 판소리/남도민요 중 택1) 22시간과 반주장구 4시간, 공통과목으로 국악이론 4시간으로 총 30시간이다. 국립부산국악원 단원에게 직접 배우는 특별한 경험의 직무연수로 참가대상은 유ㆍ초‧중등‧특수 교원 35명으로 최근 2년간 동일과정 미 이수자에 한한다.

국악교육직무연수 접수기간은 2020년 7월 13일(월) 9시부터 7월 24일(금) 17시까지 선착순 접수받으며, 신청방법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을 통해 접수받는다. 수강료는 30,000원이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