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상태바
부산 금정구,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7.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45명, 공립 작은도서관 7개관 배치
작은도서관 운영 지원 및 홍보, 재능기부 통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 시작
(사진제공:금정구)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금정구)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지난 6일 금정 북파크에서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의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활동 기본 소양교육과 함께 금정구 작은도서관 소개, 향후 자원활동가 활동사항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진제공:금정구)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발대식
(사진제공:금정구)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발대식

‘주민이 주인인 작은도서관’을 함께 만들고자 지킴이ㆍ가꿈이ㆍ알림이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모집된 45명의 자원활동가들은 오는 7월 20일부터 금정 북파크, 금정 온천천 작은도서관 등 관내 공립 작은도서관 7개관에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작은도서관 운영 지원 및 홍보, 재능기부를 통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 작은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자원활동가들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되어 봉사시간을 인정받게 되며, 도서대출 권수 확대 및 독서동아리 활동도서 제공, 도서관 관계자 역량 강화교육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금정구 관계자는 “주민이 주인인 작은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첫 단추를 잘 꿰어서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작은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자원활동가 여러분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