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형산강 수변 공한지‘자연생태학습장’조성
상태바
포항시 형산강 수변 공한지‘자연생태학습장’조성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7.07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수수 따기, 미로 체험, 철새 이야기 해설로 어린이들에게 인기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3월부터 남구 연일읍 유강리 형산강 수변 공한지(2,400㎡)에 자연생태학습장을 조성하여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옥수수 따기 및 미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시는 옥수수 따기, 미로 찾기 체험 뿐만 아니라 숲 해설전문가가 진행하는 옥수수 식생과 형산강에 서식하는 여름철새 이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포항시)형산강 수변, 도심속 자연생태학습장으로 탈바꿈(지난해 체험 사진)
(사진제공:포항시)형산강 수변, 도심속 자연생태학습장으로 탈바꿈(지난해 체험 사진)

참여 신청은 7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포항시청 생태하천과(☎270-4885)로 전화하면 된다.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하여 참여 인원을 축소하여 하루 2팀만 참여할 수 있고,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포항시 이삼우 생태하천과장은 “자연생태체험학습장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체험교육의 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형산강을 시민친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옥수수 밭 자연생태학습장을 운영하여 1,500여 명의 지역 어린이들과 유치원생들이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