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접시 깨는 두려움을 적극행정으로 타파
상태바
화성시, 접시 깨는 두려움을 적극행정으로 타파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7.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화성시)  적극행정 실천 퍼포먼스(서철모 화성시장과 임택진 국무총리실 규제조정실 규제혁신기획관 과장이 적극행정 실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적극행정 실천 퍼포먼스(서철모 화성시장과 임택진 국무총리실 규제조정실 규제혁신기획관 과장이 적극행정 실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화성=글로벌뉴스통신] 서철모 화성시장이 공직사회 내 소극행정을 타파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서 시장은 6일 강연을 위해 초빙된 임택진 국무총리실 규제조정실 규제혁신기획관 과장, 직원대표 2명과 함께 적극행정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두 사람은 직원들과 함께 ▲탁상행정 ▲복지부동 ▲적당편의 ▲소극행정 등 키워드가 적힌 벽돌을 망치로 부수는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공무원이 일하다 깨진 접시는 용서할 수 있어도 먼지 낀 접시는 용서할 수 없다고 말한 정세균 국무총리의 말을 인용하며 “소극행정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더 나은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공직 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관련 제도 정비,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