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전체 어린이집 대상 급식위생 안전관리 강화
상태바
부산시, 전체 어린이집 대상 급식위생 안전관리 강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7.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300여 곳 대상 급식·위생 관리실태 일부 점검 → 1,776곳 모든 어린이집으로 확대
어린이집별 식중독 예방관리 책임자 지정·신속한 보고체계 마련 등 급식 위생관리체계 강화
원장 대상 온라인 교육·홍보스티커 배포 등 식중독 예방수칙도 적극 홍보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최근 관내 어린이집에서 식중독 의심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하자 한층 강화된 어린이집 급식 위생관리계획을 내놓았다.

부산시는 여름철 어린이집 내 식중독 사고에 대비해 기존 하절기 급식 위생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예방관리를 위해 어린이집 위생관리 실태를 전면 재점검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기온 상승에 따라 식중독 발생 위험도가 높아진 만큼, 어린이집 급식 위생관리체계를 강화해 응급상황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는 어린이집별로 식중독 예방관리 책임자 1인을 지정해 시설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긴급 상황에 즉시 대응한다. 시와 구·군, 관내 보건소 및 의료기관 등 유관기관과 상시 비상 연락을 통한 신속한 보고체계도 마련한다.

7월 한 달간 1,776개소에 달하는 부산지역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위생 관리실태 점검도 벌일 계획이다. 시는 지난달 22일부터 어린이집 300곳을 대상으로 하절기 급식 위생 안전점검을 시행해왔으나 점검대상을 관내 전체 어린이집으로 확대해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점검내용은 시설 등 환경 위생관리, 위생복 착용 등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 사용·공정, 보관관리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토록 하고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 등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전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급식 위생 예방관리 교육도 시행한다.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린이집 조리실 내 부착할 수 있는 예방수칙 스티커를 제작·배포하는 등 예방수칙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미 시에서 여러 차례 식중독 예방수칙 등 매뉴얼을 배포하고 지도점검을 하고 있지만,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장기화와 식중독 발생 등이 맞물리며 어린이집 현장에서도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 현장의 애로사항을 충분히 청취하며 위생관리 점검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