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연수원 "우면골서당 1과정" 연수 실시
상태바
서울시교육연수원 "우면골서당 1과정" 연수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무엇인가"란 주제로 품성교육 역량 강화...
   
▲ 18일 고영현 서울시교육연수원장이 우면골서당 개강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글로벌뉴스통신=오병두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원장 고영현)은 "2013 우면골서당 제1기(사람은 무엇인가)직무연수"를 18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오후제(4시~6시)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직무연수의 대상은 교직원, 교육전문직, 지방행정직 등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장소는 서울교육연수원 306호에서 실시하며 연수 참여인원은 90명이 넘는다.

 우면골서당 허 철 훈장은 성균관대학교 한문교육과 석사를 마치고 북경대학교 언어문자학 박사를 취득해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직무연수는 ▶ 性情論  ▶ 性善論   ▶  性惡論   ▶  仁義論  ▶  人品論  ▶  사치와 검소   ▶ 恕容 ▶ 가정교육 등  8가지 주제로 8주간 실시하게 된다.

 고영현 서울시교육연수원장은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교직원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동참해  주신 교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우면골서당의  직무연수를 통해 인성교육의 첨병이 돼 주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혔다.

 이어 김재순 과정담당 교육연구사는 “학년초 업무도 분주한데 이렇게 많은 연수자들이  동참해 줘서  감사드리며, 특히 출결에 유의해  달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