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포스트 코로나시대-평생학습사업 이어가
상태바
시흥시, 포스트 코로나시대-평생학습사업 이어가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6.2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시흥시 강사대학' 실시간 화상강의 개강
(사진제공:시흥시) 실시간 화상강의
(사진제공:시흥시) 실시간 화상강의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방지를 위해 기존 계획되어 있던 「2020 시흥시 강사대학」을 실시간 화상강의로 전환해 지난 24일 개강했다.

「강사대학」은 우리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거주하는 평생교육강사와 예비강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올해는 특히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노트북이나 핸드폰, 와이파이만 있다면 수강생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하게 수업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GSEEK)를 연계해 우수한 강좌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개인역량을 강화하도록 구성했다. 

교육내용은 평생교육트렌드, 평생교육강사의 역할 등 필수강좌와 강의교안 작성법, 강의전달 기법 등 선택강좌, 총21회로 구성되며 강사를 준비하는 예비강사나 시흥시 강사대학을 수료한 적이 없는 강사는 입문과정을, 강사대학 기수료자는 심화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신청은 6월 26일까지 추가 접수받으며 시흥시 평생교육포털에서 접수 후 신청서(강좌선택)를 접수 기간 내 이메일(ecle404871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제는 피할 수 없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비대면 강좌를 늘려 평생교육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