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사업설명회 성료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사업설명회 성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6.24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의 든든한 디딤돌 포항꿈드림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포항꿈드림)은 23일 청소년 수련관 대극장에서 ‘꿈드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포항꿈드림은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면서 포항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꿈드림에서 제공하고 있는 상담·학습․직업체험․자기계발․건강검진 등에 대한 안내와 ‘검정고시 점수로 대학가기’ 대학입시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총 6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님이 참석하였다.

또한, 학습․성격·진로유형검사를 통한 진로상담과 1:1맞춤형대입컨설팅을 예약 접수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을 더욱 잘 이해하고 자신의 유형에 맞는 진로를 찾아 학업에 복귀하거나 사회에 진입하여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사업설명회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사업설명회

이번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윤 모 양은 “그동안 포항꿈드림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대강 알고 있었는데 오늘 자세한 설명을 들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오는 8월에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 미리 대학입학 컨설팅을 받아 목표가 뚜렷해져서 학습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학교에 있는 다른 친구들보다 사회에 조금 일찍 진출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사회가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격려하고 지지해주는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포항시청소년재단과 포항꿈드림이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줄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열정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꿈드림은 현재 전문진로상담및 1:1맞춤형대입컨설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진로심리검사와 대입컨설팅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전화 1388 또는 포항꿈드림(☎240-09171~3)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