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영일만친구 야시장 재개장
상태바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영일만친구 야시장 재개장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6.2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20일 경제회복 실천 「퐝퐝 세일주간」이 시작되는 날부터 정식 재개장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올해부터 새롭게 구성된 판매대 운영자들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가성비 중심의 먹거리 메뉴를 선보였고,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야시장 방문객들을 맞이하였다.

이날 영일만친구 야시장 입구(육거리방향)에서 열린 야시장 재개장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객석없이 스탠딩 관람으로 진행되었다. 지역가수의 축하공연도 버스킹 스타일로 진행됨에 따라 야시장 방문객들은 자연스럽게 1~2m씩 간격을 유지하며 스탠딩 관람으로 축하공연을 즐겼다.

(사진제공:포항시)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영일만친구 야시장 재개장
(사진제공:포항시)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영일만친구 야시장 재개장

영일만친구 야시장은 포항중앙상가 실개천거리(육거리 ~ 북포항우체국) 260m 구간에 먹거리 판매대 30여개 규모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를 제외하고 평일/일요일은 저녁 6시부터 밤 11시, 금요일/토요일은 저녁 6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된다.

포항시와 중앙상가상인회는 코로나19가 수도권에서 일부지방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야시장 판매자들에게 위생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시키고, 방문객에 대해서도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시간으로 안내하여 사람 간의 간격을 적정거리로 유지할 방침이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 준수와 함께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모든 판매대에 신용카드, 포항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등 모든 결제수단이 사용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야시장과 중앙상가가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지만, 지역경제 침체 극복 등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야시장을 개장하게 되었다.”라며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코로나19 확산이라는 난관을 잘 극복해 침체된 구도심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