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 수목원, 6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6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06.1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4일-봉화군 지역 음악 동호회 초청 공연
(사진제공: 수목원,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전경)
(사진제공: 수목원,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전경)

[봉화=글로벌뉴스통신]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사장 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원장 김용하)은 오는 24일 봉화군 지역 음악 동호회를 초청하여 ‘6월문화가 있는 날’ 공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문화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문화예술을 매개로 관객과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문화가 있는 날은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온 가족 관람을 위해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위축된 봉화군 지역 동호회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무대에 서고 싶어도 설 수 없었던 지역 동호회에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출연자와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공연에는 3개 동호회(서벽 풀소리 동호회, 동락, 리버사이드 밴드)가 참여하며, 색소폰 독주 및 합주, 밴드 연주로 구성된다. 수목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의 일상에 활력소가 되고 문화적 공백을 채우는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체계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