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보건소, 22일부터 일부 업무 재개
상태바
천안시 보건소, 22일부터 일부 업무 재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6.1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 보건소가 오는 22일부터 일부 업무를 재개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총력대응을 위해 모든 업무를 중단했었으나, 의료기관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읍면지역 만성질환자를 위해 12개 지소에서 요일별로 진료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소의 경우 7월 6일부터 천안시민에 한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와 외국인결핵증명서 발급, 금연관련 건강사업 일부를 시작하고 일반진료와 기타 제증명 발급의 경우 여건에 따라 단계적으로 확대·결정할 계획이다.

장기화됐던 업무 중단기간으로 인해 일정기간은 이용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밀집현상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실천을 위해 당분간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로 운영할 예정이며 본인의 출생년도를 필수로 확인하고 방문해야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도권 집단감염 여파가 지속되고 있고 천안과 인근 시·군에도 확진자가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여전히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보건소 인력의 상당수가 투입되고 있어 예전과 같은 보건서비스 제공은 어렵지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방역업무에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을 고려해 가급적 방문을 최소화하고 이용 가능 요일과 업무를 다시 한 번 확인 후 방문하는 등 시민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