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New-Start 전임상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New-Start 전임상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6.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는 미술치료 기법의 이해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Wee센터는 18일(목) 목요일 경주Wee센터 다목적교육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Wee센터 전문인력 20명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는 미술치료 기법의 이해’를 주제로 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New-Start 전임상담원은 New-Start 프로그램(학업중단 위기 학생에게 One-Stop 맞춤형 상담 및 진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도록 돕는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상담원이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상담원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연 2회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전임상담원역량강화연수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전임상담원역량강화연수

이번 연수는 최선남 교수(영남대 환경보건대학원 미술치료학과)를 초빙하여 미술치료의 개념 및 원리, 기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을 사례에 적용시켜 연습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미술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상담자로서의 전문성을 기르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미술치료 연수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통해 New-Start 전임상담원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상담원들의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인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늘리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