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0년도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영양군, 2020년도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6.1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글로벌뉴스통신]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6월 12일, 2020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지방자체단체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당당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안전관리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식품안전관리 인프라, 정부 주요시책 추진율, 유통식품 안전관리 등) 및 민원사무의 신속처리 등 13개 세부지표를 평가하여 추진 실적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기관표창을 하는 평가이다.

이번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영양군이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에는 ‘군민이 만족하는 위생행정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인·허가 민원 사전 컨설팅제 실시 ▲군민건강 안전 확보를 위한 위해식품 단속 및 회수율 제고 ▲건전한 영업질서 문화 확립을 위한 위생업소 지도·단속 ▲위생업소 수준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 등 군민이 체감하는 정책의 발굴·추진이 우수기관 선정의 주요 원인이 되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영양군이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대하여 “이는 마땅히 축하할 일이며, 앞으로도 군민 행복을 위한 행정서비스 발굴 및 실천을 군정 추진 방향에서 우선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