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부, 대표 누리집의 이동통신용 사이트 서비스
상태바
문광부, 대표 누리집의 이동통신용 사이트 서비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5.15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는 대표 누리집의 이동통신용 사이트(m.mcst.go.kr)를 전면 개편하여 5월 13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새롭게 개편된 이동통신용 사이트는 문체부 대표 누리집(www.mcst.go.kr)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를 선별하여, 이를 이동통신 기기에서 활용하기 적합하도록 재구성한 것으로서, 이용자들이 컴퓨터뿐만 아니라 이동통신 기기에서도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단순하고 명확하게 의미 전달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알아보기 쉽게 효과적으로 노출시켰고, 콘텐츠의 인지성과 가독성이 높아 최근 이동통신 사이트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플랫디자인*을 적용하였다.
*플랫디자인 : 단순함을 통해 더욱 그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이차원(2D)으로 제작된 디자인(예시 - 아이폰, 윈도우8, 윈도우폰 화면 등)

기능적 측면에서는 메뉴 간 이동을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해 3단계 하부 메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이동통신 기기에서 자체 기능만으로 각종 문서 파일(한글, 엑셀, 워드, 피디에프 등)을 볼 수 있도록 붙임파일 보기 기능을 개선했다.

국민과의 소통강화 차원에서 ‘장관과의 대화’ 메뉴를 이동통신용 사이트에 구현해 국민들과 보다 더 가까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창구를 확대했으며, ‘모바일웹’**메뉴는 문화포털 등 문체부 소속·공공기관 모바일웹 74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모바일앱’*** 메뉴에서는 66개 이동통신용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웹 :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동통신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이동통신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서비스
***모바일앱 : 이동통신 기기에 최적화된 개발 언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서, 사용자가 ‘앱스토어(애플)’나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직접 내려받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

새롭게 개편된 이동통신용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용한 콘텐츠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