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신개발 ‘요추 플레이트’ 특허 등록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 신개발 ‘요추 플레이트’ 특허 등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0.06.09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 임플란트 수술에 전 방위적 적용 가능

[서울=글로벌뉴스통신]척추임플란트 전문 업체 엘앤케이바오는 9일(화) 자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핵심 부품  ‘요추 플레이트(Lumbar plate)'에 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현재 FDA 허가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가 이번에 개발한 요추 플레이트는 척추 유합술(Spinal Fusion surgery)에 사용되는 임플란트로써 이미 FDA 허가가 완료된 ‘익스펜터블 케이지(Accelfix-XL)’ 제품과 함께 상호 보완적인 기능을 하는 제품이다.
 
즉, 척추 임플란트 수술 시 척추뼈 사이에 ‘익스편더블 케이지’가 삽입되고 케이지가 삽입된 척추뼈 외부에 요추 플레이트가 고정되는 방식인데, ‘익스펜더블 케이지’의 이탈을 방지하는 것과 동시에 척추 뼈 상호간의 위치를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회사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요추 플레이트는 척추수술의 전방접근방식(anterior approach), 측방접근방식(lateral approach), 사측방접근방식(Oblique Lateral approach)에 모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이 출시되면 ‘익스펜더블 케이지’와 라인업을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또 최근 척수 임플란트 시장의 흐름이 후방접근방식(posterior approach)에서 벗어나 측방접근방식이 새로운 주류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모든 방식에 전 방위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요추 플레이트 제품의 출시는 엘앤케이바이오의 매출 신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