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경주 근화여고 전교생 등교 격려 방문
상태바
임종식 경북교육감 경주 근화여고 전교생 등교 격려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6.0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6월 3일(수) 3차 등교 수업이 시작되어 전교생이 등교하는 날이다. 이날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이 근화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태)를 격려 방문했다.

이날 3차 등교 수업을 맞아 모든 교직원은 학생들의 환영과 건강한 등교를 위해 분주하였다. 이미 5월 20일에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1차 등교 수업을, 27일 2학년 학생들의 2차 등교 수업에 이어 1학년 학생들이 등교하는 상황에서 더욱 철저한 대비를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교직원들을 비롯한 학생들의 철저한 위생수칙 준수와 노력으로 근화여고는 등교 수업 이후 아무런 문제 없이 학사일정을 소화할 수 있었다. 이러한 발열 체크는 점심 식사 시간에도 빠지지 않고 진행되었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근화여자고등학교 교육감 경주 근화여고 격려 방문
(사진제공:경주교육청)근화여자고등학교 교육감 경주 근화여고 격려 방문

임종식 교육감은 교무실에 방문하여“코로나 이전, 코로나 이후 한결같이 고생해주는 교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근화여고 교직원들을 격려해주었다. 또한“저도 경주에서 20년 거주하였다. 경주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며 경주 지역에 대한 유대감을 나타내어 근화 교육공동체와 반가운 웃음을 나누었다.

근화여자고등학교는 행복한 삶의 의미를 배우는 학교’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특색있는 여러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던 때에는 전국의 5% 내외의 학교만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먼저 도입하였는데, 본교는 이를 적극 도입하여 전교생이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코로나의 힘겨움을 원격수업으로 이겨내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