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수레울권역센터,'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다!'
상태바
음성 수레울권역센터,'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6.0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 수레울권역센터, 동영상편집 강좌 6월6일 토요일반 본격 개강
(사진제공:음성군) 음성 수레울권역센터
(사진제공:음성군) 음성 수레울권역센터

[음성=글로벌뉴스통신] 너도 나도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즐기고 있는 요즘, 마침 가까이에 사진과 동영상 편집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있어 음성군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음성군 생극면 오생리 옛 오생초등학교(음성군 문화예술촌) 뒤에 소재한 수레울권역센터에서 ㈜초록오메가가 서울에서 다년간 동영상 편집 등 컴퓨터 강의 활동을 하고 있는 최성익 강사를 초청해 매주 1회 유튜버를 위한 동영상제작반을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제작반 교육내용은 ▲프로쇼프로듀서(Proshow Producer) ▲인픽시오포토클립(Inpixio Photo Clip) ▲파워포인트(Power Point) ▲베가스 등의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강좌는 매주 금요일 오전반(오전10시~12시30분), 오후반(오후2시~4시30분)이 열리고, 오는 6일부터는 토요일 오전반(오전10시~12시30분)이 새로 개강해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회비 형식으로 월 5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도시 또는 농촌이나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해 공유하면서 즐기는 시대가 됐다”며, “사진과 동영상 편집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유튜버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영상제작반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택 수레울힐링마을 사무장(☎010-3136-7168)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유튜브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레울권역센터는 생극면 차곡리와 생1~3리를 대상으로 정부 지원을 받아 수레울마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일환으로 조성한 마을 커뮤니티 공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