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상태바
한화자산운용,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06.0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용현)은 "언택트(Untact)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출시했다"고 6월1일(월)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언택트(Untact) 라이프스타일이 안착했고 언택트 산업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 됨에 따라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의 출시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 금투협)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사진: 금투협)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최근 글로벌 기업들의 재택근무 보편화로 클라우드 오피스, 비디오 컨퍼런스, 게임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데이터 소비량이 급증했고 온라인 소비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의료복지에 대한 투자와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수의 시장 참여자들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장기적으로 유망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의 장기적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언택트 장기 수혜 테마로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를 주목하고 있으며, 그 아래 클라우드 컴퓨팅, 이커머스, 5G 등, 8개의 하위 테마를 세부적으로 선별하고 관리하여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를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들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직접운용 하는 펀드로,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 한화자산운용의 리서치 역량을 한 데 모았다. 서울 본사에서는 Quant리서치팀의 글로벌 주식 펙터 라이브러리를 투자풀 구성에 반영하며, 주요 운용본부들과 월간 자산배분회의를 통해 자산 및 국가별 투자 의견을 공유한다. 중국, 미국, 싱가포르와도 주간 단위로 글로벌IC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투자풀에 반영한다. 이를 기반으로 Global Equity사업본부 내 구성된 투자협의체에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논의하여 결정한다.
 
김형우 채널CS팀 파트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언택트 플랫폼(유튜브LIVE세미나, SNS 카드뉴스, 온라인 리플렛)을 활용해 마케팅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자산운용은 비대면(언택트)관련 글로벌 트렌드 변화와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한국포스증권 유튜브채널 ‘포스TV’를 통해 유튜브LIVE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