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5곳 선정
상태바
부산시,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5곳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5.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에너지산업의 경쟁력 및 강소․중견기업으로의 기반 강화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클린에너지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강소·중견기업으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부산에 사업장을 둔 5개 기업을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인증패 수여식은 21일 오전 11시 이비스 앰버서더 호텔에서 혁신기업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올해 선정기업의 소감 발표와 전년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업과의 간담회를 통해 신규지원 시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은 기업의 성장성, 기술혁신성, 수출지향성 등에 대해 엄격한 평가 기준을 적용, 전문성을 가진 평가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평가 및 현장심사 뿐만 아니라 결격사유 조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시는 지난해까지 선정된 25개사를 포함한 총 30개사를 대상으로 신규 사업계획서를 접수 후 발표평가를 통해 20여 개사를 선정하여 제품상용화, 미니 연구․개발(R&D), 인증 및 성능시험, 신규채용 등 기업당 2~3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3억8천만 원(부산시 2억3천만 원, 한국남부발전 1억5천만 원)의 예산으로 25개사를 지원, 324억 원의 매출과 44명의 신규 고용 효과를 거뒀으며, 올해는 대폭 증액된 6억 원(부산시 4억 원, 한국남부발전 2억 원)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더 많은 성과를 얻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 산업이 양적 확대 추세에 있으며, 우리 시도 신재생 에너지산업을 성장시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우수한 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통해 내수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에 필요한 제품 차별화 및 기술력 등을 갖춰, 강소·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