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젊은 건축가상’
상태바
2014년 ‘젊은 건축가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5.12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사)새건축사협의회(회장 함인선),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한종률),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회장 최경숙)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4년 ‘젊은 건축가상’이 오는 5월 19일부터 5월 30일까지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문체부가 2008년부터 매년 하고 있는 ‘젊은 건축가상’ 시상은 재능 있는 젊은 건축가를 선정해 그들의 국‧영문 작품집을 제작하여 국내외에 배포하고, 그들이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차세대 ‘건축 문화 스타’를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젊은 건축가’ 작품 공모에는 국내외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서 만 45세 이하의 건축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에 참여하려는 건축가는 1개 이상의 준공 작품을 포함한 계획안(포트폴리오)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에 드러난 건축가로서의 잠재적 역량, 작품의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공개 심사를 거쳐 최종 5인 내외의 젊은 건축가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새건축사협의회 홈페이지(www.kai2002.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젊은 건축가’로 선정되면 시상과 함께 국내외 작품 전시 및 젊은 건축가의 해외교류 참여 등, 우리나라를 대표할 공공건축가로서 국내외 활동에 지원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