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동병원, ‘우수 포스터 구연상’ 수상
상태바
부산 대동병원, ‘우수 포스터 구연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5.1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대동병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대동병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제33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급식영양팀 윤영혜 영양사가 제출한 포스터가 ‘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윤영혜 영양사는 ‘식품군 섭취 순서 조정을 통한 혈당조절 사례’라는 주제로 포스터를 제출하였으며, 8일 15시 이후 온라인 강의 웹사이트 eAbstract 메뉴에서 실시한 구연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구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윤건호)는 이번 제33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경남 창원에서 개최하기로 예정하였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해 국내 최초로 온라인 학술대회로 진행되었다.

(사진제공:대동병원) 급식영양팀 윤영혜 영양사
(사진제공:대동병원) 급식영양팀 윤영혜 영양사

1986년 창립된 대한당뇨병학회는 지난 50년간 당뇨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선도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4,000명의 회원 및 20여 개 학회 산하 전문위원회, 연구회 등이 당뇨병 진료의 질적 발전과 학문적 성과를 위해 연구하는 학회이다.

대동병원은 이번 학술대회 기간 중 급식영양팀 윤영혜 영양사 이외에 박지영 급식영양팀장의 ‘당뇨 첫 진단 환자와 가족을 위한 맞춤교육 사례’ 포스터도 전시가 되었다.

대동병원 박경환 병원장은 “대동병원은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직원 개인의 발전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사회공헌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