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관내 주요 건설현장 격려 방문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관내 주요 건설현장 격려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5.14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현장방문을 재개하며 현장 소통행정의 행보에 나섰다.

이 시장은 지난 13일에 이어 14일 양일간 행복주택 진입도로, 일월동 행복주택, 연일공공도서관, 연일근린공원 등 4개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을 일일이 점검하고 확인한 데 이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관내 주요 건설현장 격려 방문(연일공공도서관)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관내 주요 건설현장 격려 방문(연일공공도서관)

행복주택 진입도로의 경우에는 지난해 04월에 착공하여 현재 30%의 공정률을 보이고 오는 11월경 준공될 예정이며, 전체 460세대의 일월동 행복주택은 오는 2022년 3월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7일 준공될 연일공공도서관과 연일근린공원은 ‘미세먼지 차단숲’(해도~연일~대송~오천 등, 7만㎡) 조성사업과도 연계되는 지역으로 주민들에게 도서 공간과 녹색공간을 제공하여 새로운 힐링명소로 자리 잡게 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기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은 물론 지역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