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생활안전용 CCTV 758대 일제점검
상태바
군포, 생활안전용 CCTV 758대 일제점검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5.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생활 속 위험요소를 미리 찾아내 안전사고 및 인재를 방지하려 생활안전용 CCTV와 사회복지 시설 등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시행 중이다.

현재 시는 지역 내 471개소에서 758대의 생활안전용 CCTV를 운영 중인데, 오는 23일까지 현장을 일일이 방문해 작동상태를 점검하는 동시에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공무원과 관련 유지보수 업체 직원 등 15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지난 7일부터 CCTV 통합관제센터와 현장 장비의 연동상태, 작동 현황 등을 확인하고 있다.

또 시는 지난 1일부터 장애인시설 14개소, 노인시설 36개소, 어린이집 320개 소 등 사회복지시설 391개소에 대한 안전점검도 각 담당 부서별로 16일까지 추진한다.

시설 운영 안전기준 준수 여부, 화재와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대응 방안 수립 여부, 수립한 방안이 적정한지 아닌지 등이 주요 점검 사안이다.

목욕장과 숙박업소 등 특정관리대상 18개소에 대한 시설 안전점검도 이뤄지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구조물 안정성 진단, 전기․가스・소방 시설의 안전성을 확인해 미비점이 발견되면 각 시설 관리자에게 보완 조치를 요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행복을 창출하고 지키려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해야 하기에 관련 분야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시행하는 것”이라며 “더 안전한 군포를 만들기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