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자원봉사센터, 민간단체 지역자원 연계 교육
상태바
市자원봉사센터, 민간단체 지역자원 연계 교육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05.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윤애)는 지역사회 문제를 자원봉사로 해결하고자 하는 민간단체 역량강화를 위해「지역자원 연계 활성화」교육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서 풀뿌리 단체 활동을 하고 있거나 풀뿌리 단체의 역량강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5월 12일(월)까지 교육 신청을 받는다.

교육내용은 기업관점에서의 풀뿌리단체 협력, 풀뿌리 단체의 성공사례 공유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센터에서는 “풀뿌리 학교”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그 중 참가자들의 자원연계방안에 대한 심화교육의 욕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마련하였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의 중요성, 특히 우리 지역을 잘 알고 있는 민간단체와 기업과의 연계가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SK브로드밴드 사회공헌팀의 김도영 팀장의 기업과 풀뿌리 단체의 연계에 대한 강의와 문화촌 자원봉사 캠프 권오철 캠프장의 지역자원 연계 성공 사례 이야기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단체명, 참석자명, 연락처를 기재 후 이메일(aka-rui@hanmail.net) 또는 Fax(02-776-8481)로 5월 12일 오후 12시까지 신청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조직지원부(070-8797-185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